본문 바로가기
환율이야기

2023년 3월 13일 환율 & 매매기준율

by Geld케빈 2023. 3. 13.
728x90
반응형

 

자료 출처: 서울외국환중개소 , 다음  환율



2023년 3월 13일 원달러 환율은 전날 대비 22.4원 내린 1301.8원으로, 매매기준율 또한 6.0원 오른 1325.7원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오늘 원달러는 미국 실리콘밸리은행 (SVB)의.최고속 파산 여파로 단하루 만에 20원이 넘는 환율이 내린 하루 였습니다.  요즘 원달러의 환율 변동성이 너무나 커서 환매매를 하시는 분들께서는 어려움을 겪지 않나 싶습니다. (실력자들께서는 더 좋은 기회의 장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미국 내 16위 은행의 실리콘밸리은행 (SVB).최고속 파산으로 인해 지난주까지 미연준 파월 의장의 매파적인 발언과 빅스텝 0.5%p 기준금리 인상건은 조용히 자취를 감추고 이로 인해 원달러 환율도 크게 하락을 하였습니다.



미 연준의 최고강도 긴축 분위기가 완화되고 빅스텝이 어려울것이라고 오늘 전문가들의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추경호 경제부총리는 오늘 열린 수출투자책임관 회의에서 글로벌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현재로서는 제한적이라고 진단하였으며 불확실성이 여전히 큰 만큼 우리 금융시장과 실물경제에 대한 부정적 영향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실시간 모니터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국은행 또한 금융권의 시스템 리스크로 확산할 가능성은 크지 않다면서도, 국내 금리·주가·환율 등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지켜보겠다고 밝혔습니다.



인용: 민경원 우리은행 연구원은 "오늘 환율은 글로벌 리스크 오프에도 연말 연준 금리인하 배팅 부활, 수출업체 고점매도 등 영향에 20원 넘게 하락했다"며 "은행 도산으로 인한 위험선호 심리 위축은 연준이 긴축 속도를 늦추고 연말 금리인하를 단행할 수 있다는 낙관론을 자극해 달러화 지지력을 약화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외환시장 #2023년3월13일환율 #원달러하락 #환율 #미연준 #FOMC #실리콘밸리뱅크 #실리콘밸리은행 #미은행파산 #빅스텝 #베이비스텝 #파월의장 #매파적발언 #매매기준율 #추경호경제부총리  #기준금리

728x90
반응형